Home > 학과 소개 > 졸업 후 진로

After Graduation

졸업 후 진로

공지사항 :

졸업후진로

대학원/유학

전자공학분야에서 특화된 분야를 좀 더 깊이 공부하길 원한다면 대학원 진학이나 유학을 갈 수 있습니다. 많은 선결 공부가 필요한 일부 전공 분야에선 석사학위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기도 합니다. 박사학위까지 취득할 경우엔 대학교수, 국공립연구소의 연구원, 회사의 팀장급 간부 연구원 등으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연구원

기업에서 요구하는 영어 및 적성검사를 준비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학점을 갖춘 경우, 대기업으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직접적인 회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 대우전자, SK 텔레콤, KTF, LG 텔레콤 등이 있으며, 전자공학 기술을 요구하는 현대자동차 등과 같은 융합 산업분야에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중소/중견/벤쳐기업연구원

전공 분야 중 특정 세부 분야와 유관한 교과목에서 좋은 학점을 득하고 전시회 등에서의 실제적인 설계 등의 경험을 갖고 있는 경우, 그리고 해당 분야에 대한 중/단기 교육과정을 거친 경우 설계 기술자 혹은 기술 마켓팅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중소/중견/벤쳐 기업 연구원으로 있는 경우,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경력에 따라선 대기업 연구원으로의 경력직 취업도 가능합니다.

기술직공무원또는공공기관연구원

기술직 공무원은 매년 일정 기간에 실시되는 5급, 7급, 9급 기술직 공무원 시험을 통해 취업할 수 있습니다. 분야는 전기, 전산, 방송통신 등이 있으며 해당 전공의 이론과 실기 시험 및 기타 요구되는 교과목을 통과해야합니다. 한국방송공사, 한국전력, 한국통신 등과 같은 공공기관 역시 정해진 일정과 과목들의 시험을 통해 연구원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자격증을 다수 취득한 경우 취업에 가산점이 붙습니다.

외국기업연구원

우수한 언어 자격시험 득점 뿐 만 아니라 회화도 ‘Fluent' 정도의 고급 능력을 갖춘 경우, 국내에 들어온 외국 회사(IBM, Motorola, TI, HP 등)에 취업하여 해외로 진출하거나 일정 기간의 교육을 받은 후 일본 등의 IT회사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전자공학과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전자공학과 페이스북페이스북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전자공학과 사이트맵 전자공학과 사이트맵입니다